애플 광고는 액세서리에 가죽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선전하지만, 파인우븐은 다음 단계로 넘어갈까?

애플은 환경 보호 노력의 일환으로 2023년 가을부터 가죽 케이스와 시계 밴드 제공을 중단했다. 애플의 규모에 비해 가죽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것은 지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이유다. 지구의 날을 앞두고 애플은 짧은 클립을 통해 이러한 움직임을 홍보하고 있다.

새로운 “굿바이 가죽” 동영상에서 가죽이 사라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클립에서는 파인우븐에 대한 언급이 없다. 이는 고급 휴대폰 케이스, 지갑, 시계 밴드에 가죽 대신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하려는 애플의 첫 번째 시도다.

하지만 파인우븐이 미적으로 불만족스러웠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언론도 알고, 고객도 알고, 아마존도 알고, 애플도 알고 있는 것 같다.

가죽을 떨어뜨린다는 15초짜리 영상에서 파인우븐에 대해 언급하지 않은 것은 스웨이드 같은 소재가 히트하더라도 어울리지 않는다고 주장할 수도 있다.

애플이 1년 만에 파인우븐 액세서리를 단종시킬까, 아니면 올가을 새로운 하드웨어에 동일한 휴대폰 케이스와 시계 밴드를 판매할까? 아니면 파인우븐 2.0이 현재 우리가 알고 있는 파인우븐의 시각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중간 지점이 있을까?

가장 가능성이 높은 시나리오는 아마도 현재와 같은 파인우븐일 것이다. 그 다음이 파인우븐 2가 될 가능성이 높다. 비건 가죽을 위해 파인우븐을 완전히 버릴까? 가장 현명하고 실현 가능성이 가장 낮다고 생각한다.